반려동물

강아지도 치매가 온다는 사실을 아시나요?

MONEYKIPPER 2024. 6. 22. 12:41

우리 집 강아지가 이상해요

 

잘 가던 길을 헤메는 것 보셨나요?

갑자기 짖거나 공격적으로 변하는 걸 보셨나요?

 

밤에 잠을 자지 않거나 아니면 잠을 평소보다 너무 많이 자는 걸 목격하셨나요?

 

강아지도 치매가 온다는 사실을 아시나요?

 

 

강아지 치매, 또는 "노견지병"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상태는 강아지의 뇌에서 일어나는 노화 과정의 일부입니다.

 

항상 내 옆에 있을 강아지도 언젠가는 노화가 되어 우리 곁을 떠날 준비를 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합니다.

 

강아지는 행동 변화, 혼란, 우울증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 

강아지 치매의 증상은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<행동 변화>

강아지가 이전에는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행동을 보이거나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이는 경우입니다.

이는 강아지 치매의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, 평소보다 공격적으로 변하거나, 예전에 좋아하던 활동에 더 이상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.
<혼란>

강아지가 익숙했던 환경이나 사람들을 인식하지 못하거나, 방향을 잃는 경우, 이는 뇌에 일어나는 변화로 인해 생긴 혼란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.

강아지가 집 안에서 길을 잃거나, 오랫동안 알아왔던 사람들을 인식하지 못해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.
<수면 패턴 변화>

강아지의 수면 패턴이 크게 변하는 경우, 이는 또 다른 강아지 치매의 증상입니다. 밤에 잠을 자지 않거나,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잠에 보내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
<우울증>

강아지가 활동량이 감소하거나, 음식을 거부하는 등의 우울증 증상을 보이는 경우, 이는 강아지 치매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.

강아지가 예전처럼 즐거워하지 않거나, 먹는 것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등의 변화를 보일 수 있습니다.

 

언제가는 강아지도 늙는 다는 것을 생각하시고 주의 깊게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.